전문가가 권하는 안전하고 가장 빠르게 살빼는 법 > 팁게시판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회원로그인

팁게시판

전문가가 권하는 안전하고 가장 빠르게 살빼는 법

페이지 정보

작성자 신팁 작성일19-10-24 11:48 조회963회 댓글0건

본문

 빠른 시간 안에 배, 허리 살을 빼고 싶다면 아래를 참고한다.

 가장 빠르고 쉬운 방법은 무엇보다도 수분으로 인한 다이어트하는 것이기 때문에 신체가 가지고있는 수분의 양이 줄도록 생활 습관을 변경한다. 

또한 칼로리 섭취를 줄이고, 운동량을 늘리면 7일 안에 어느 정도의 지방도 줄일 수 있다.

 

※읽기전 주의사항

전문의와 상담 없이 식단 및 운동에 과한 변화를 주지 않는다. 나이, 현재 체중, 신체 상태에 따라 이런 변화를 임의로 주면 위험할 수 있다."

7일에 1kg을 다이어트하는 것은 안전하고 현실적인 목표이지만, 7일 안에 이보다 많은 몸무게를 다이어트하는건 신체 건강에 위협적일 수 있다. 


수분으로 인한 체중 다이어트하기

 

소금.jpg

염분(소금)을 많이 섭취시 수분이 몸속에 많이 보유된다. 가공 육류, 짠 과자, 스포츠드링크제처럼 나트륨 함유량이 많은 음식은 섭취하지 않는다. 또한 조리할 경우도 염분(소금)을 많이 넣지 않도록 주의하자.

바나나, 고구마, 토마토처럼 칼륨 함유량이 높은 음식을 섭취시, 몸속에 쌓인 과한 염분(소금) 배출에 도움이 될 수 있다.

조리할 경우 염분(소금) 대신 후추, 마늘 파우더를 사용하거나 참기름처럼 다양한 향과 맛이 나는 오일을 첨가한다.

가공되지 않은 신선한 재료로 조리하면 과한 염분(소금) 섭취를 줄일 수 있다.

 

 탄수화물 함유량이 높은 음식을 섭취시 수분이 몸속에 많이 남는다. 그렇기 때문에 처음 저탄수화물 식단을 시도하면 수분 몸무게를 신속하게 다이어트할 수 있다.

식빵, 파스타, 감자, 쿠키 등 음식 섭취를 중단한다.

고 탄수화물 음식 대신 베리, 초록 잎채소, 콩 등 식이섬유 함유량이 높은 과일과 채소를 섭취한다.

식단에서 탄수화물을 제외하면 단기적인 효과를 볼 수있으나, 장기적으로는 도움이 되지 않는다. 신체 건강한 식단을 유지할 수 있도록 통곡물 빵, 파스타, 흑미, 콩 등 복합탄수화물을 섭취한다.


수분을 배출할 수 있도록 물을 마시는 것이 이상하게 생각될 수있으나, 물을 많이 마실수록 몸속에 남는 수분의 양이 줄어든다.

물, 혹은 가벼운 과채 주스, 염분(소금)이 적게 들어간 국물을 마셔서 과한 체액을 배출한다. 

수분이 풍부한 과일이나 채소 등 음식 섭취를 늘리고

 체액 저류 양을 늘릴 수 있는 염분(소금)과 감미료가 포함된 스포츠드링크제는 피하는 것이 권고된다.

 

커피.jpg

카페인 음료,알코올등 수분을 빼앗는 음료도 피한다.

짧은 기간간이라도 금주가 힘든 경우, 전문의와 상담한다. 전문의가 술을 끊거나 음주 양을 줄일 수 있는 방법을 제안해줄 수 있다.

카페인 음료를 끊는 것도 어려울 수 있으므로 카페인 음료를 끊기 전에 천천히 며칠간 카페인 음료 섭취를 줄여본다.


운동을 하면 땀을 통해 수분과 염분(소금)을 배출할 수 있다. 뛰기, 자전거 타기, 신속하게 걷기 등 활동을 통해 심장 박동수도 높이고 땀도 흘려본다.

서킷 트레이닝 혹은 고 강도 운동을 통해서 신속하게 수분을 배출한다.

수분이 부족해지면 몸이 수분을 많이 보유하려고 하므로, 운동을 할 경우 물을 충분히 마셔주는 것을 잊지 말자.


이뇨제 의약품에 대해 전문의와 상담하기

몸속 수분 보유량이 늘어날 수 있다. 

수분으로 인한 몸무게를 줄이는 것이 힘든 경우, 혹시 이런 문제를 겪고 있을 가능성이 있는지 병원에 가서 확인해보고 원인이 발견되었다면, 이를 치료할 수 있는 의약품을 처방 받아 본다.

 전문의가 몸속에 저장되는 수분의 양을 최소화할 수 있도록 이뇨를 돕는 의약품 혹은 마그네슘등의 영양제를 처방해줄 수 있다.

임신, 신장 혹은 간 문제, 심장병, 특정한 폐 질환은 체액 저류를 유발하는 매우 흔한 증상들이다. 

특정한 의약품이 체액 저류의 원인이 되기도 한다.

경고: 1일에 1kg, 7일에 2kg 의 체중이 늘면 과한 체액 저류를 뜻하는 신호가 될 수 있기 때문에 즉시 전문의에게 상담해본다.

 

식단 및 생활 습관 조절로 지방 태우기

단백질.jpg

단백질을 충분히 섭취시 신진대사량이 촉진되어 더 효과적으로 칼로리를 연소할 수 있다. 또한 다른 음식에 비해 포만감이 오래 지속되기 때문에 배고픔을 덜 느끼게 된다. 자신의 체중의 0.45kg마다 0.7g에 비례하는 기름기가 없는 단백질 음식을 매일 섭취할 수 있도록 한다.

흰 살의 가금류, 생선, 콩, 그릭 요구르트는 매우 좋은 순단백질 음식이다.

 

 

적은식단.jpg

신속하게 지방을 연소하고 싶다면, 일일 칼로리 섭취를 800-1500 정도로 제한하는 저칼로리 식단이 도움이 될 수 있다.하지만, 이런 식단은 장기적인 다이어트 옵션으로 적합하지 않다. 저칼로리 식단은 전문의나 전문 영양사의 통제 하에 진행하는 것이 좋다.  권장된 식단 유지 기간을 꼭 지키도록 하자.

임신 혹은 모유 수유 중이거나, 비타민 결핍 혹은 식이 장애 등 신체 건강상 문제가 있다면, 저칼로리 식단 진행이 위험할 수 있다.

7일 안에 몸무게를 많이 다이어트할 가능성은 낮다.  빠른 시간 안에 너무 과하게 몸무게를 다이어트하는건 신체 건강에 위협적일 수 있다.

 

훈련.jpg 

강도 높은 운동을 하면 신진대사량이 늘어나고 지방이 많이 연소된다. 전문의, 트레이너와 강도 높은 운동에 대해 상담해보고 심장박동수를 늘려서 신속하게 칼로리를 연소한다.

(버피, 점프, 등산은 매우 훌륭한 강도 높은 운동이다.)

8종류의 강도 높은 운동을 4분간 한다. 하나의 운동 시간을 20초간 한 후, 10초 휴식하고 다음 운동으로 넘어간다.


근력 운동도 지방을 연소하고 근육을 다듬을 수 있는 좋은 운동이다. 체중이 줄지 않더라도 근육량이 늘어난 것일 수 있으니 걱정은 안해도 된다.

 

 

나도 모르는 사이에 음료를 통해 칼로리 섭취량이 늘어날 수 있다. 신속하게 몸무게를 다이어트하고 싶다면 술, 탄산음료, 주스, 감미료가 첨가된 카페인 음료와 차 등 칼로리와 설탕으로 가득한 음료를 줄여본다.

 

물을 통해서 수분을 보충할 수 있도록 한다. 물을 충분히 마시면 체중도 줄어들 뿐 아니라 배고픔도 줄일 수 있다.

 

채소.jpg

 

다이어트 중이면 소량의 식사를 여러 번 하는 것보다, 가벼운 식사 3번을 통해 포만감을 느낄 수 있도록 한다. 기름기가 없는 통곡물, 단백질, 과일 혹은 채소로 식단을 구성하고, 식사 후 간식을 섭취하지 않도록 노력한다.

식사 사이에 간식을 섭취하지 않으면, 에너지를 얻도록 몸이 지방을 연소하기 시작한다.

저녁 식사 후 간식을 섭취하지 않으면 수면을 취하는간 많은 지방이 연소된다.

 

추천 0
  • 트위터로 보내기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댓글목록

추천과 댓글은 로그인후 가능합니다.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 상단으로